새마을금고, 국제개발협력 '온라인연수과정' 개발 완료
새마을금고, 국제개발협력 '온라인연수과정' 개발 완료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10.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고유의 금융협동조합 모델 개도국 전파…비대면 ‘온라인교육’ 강화
‘새마을금고 소개 및 원리’ 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온라인 연수 장면.(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소개 및 원리’ 과정을 교육하고 있는 온라인 연수 장면.(사진=새마을금고)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이나 모임이 확대된 요즘, 새마을금고 국제협력도 시대에 맞춰 온라인컨텐츠를 강화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균등하게 연수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연수과정을 개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개발된 온라인 연수과정은 감염병 및 자연재해 등으로 물리적 연수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효과적인 새마을금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새마을금고의 원리 및 실무에 관한 이론 강의와 실제 국내 업무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견학 등으로 구성됐다.

그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고유의 금융협동조합 모델의 개도국 전파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미얀마, 우간다, 라오스 등에 설립된 새마을금고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속가능 발전을 이끌 효과적인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행정안전부 및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무상원조사업과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번 온라인 연수구축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도 안정적인 원격연수를 진행, 개발도상국 새마을금고의 운영 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