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온라인투어 투자 해외여행 시장 진출
여기어때, 온라인투어 투자 해외여행 시장 진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적 인력 충원 200여명 신규 채용 계획
여기어때가 온라인투어의 지분 약 20%와 향후 추가 투자를 위한 콜옵션을 동시에 확보했다.
여기어때가 온라인투어의 지분 약 20%와 향후 추가 투자를 위한 콜옵션을 동시에 확보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여기어때가 온라인투어의 지분 인수를 통해 아웃바운드 시장에 진출한다. 여기어때는 온라인투어의 지분 약 20%와 향후 추가 투자를 위한 콜옵션을 동시에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여기어때는 ‘위드 코로나’ 이후의 해외여행 시장에 베팅했다. 지난해 망고플레이트 인수로 맛집을 더했고, 올해 신사업은 해외여행을 꼽았다. 여행 수요가 국내에서 해외로 이동할 때, 월 320만(MAU)에 달하는 이용자에게 국내 여행 및 레저 상품과 더불어 해외여행 상품을 동시 공급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대규모 채용도 이어간다. 여기어때는 해외여행을 비롯해 신사업 추진을 위한 인재를 모집 중이다. 기획자와 개발자를 중심으로 총 200여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온라인투어는 실시간 항공 검색 엔진과 예약 시스템으로 2000년 설립됐다. 지점과 대리점 중심이던 전통적인 종합여행업의 온라인화를 선도,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며 관심을 받았다. 또 온라인 중심 비즈니스로 해외여행의 거품을 뺐고, 탄탄한 해외여행 상품 운영 노하우와 업계 파트너십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집계 가능한 최근 항공권 발권 실적(BSP, 2017년)은 국내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