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제페토’ 개편…메타버스 마케팅 가속
하나카드 ‘제페토’ 개편…메타버스 마케팅 가속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콘서트 개최…시공간 초월, 힙합 뮤지션 Joob A와 협업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하나카드 ‘하나카드월드 개편 인증샷 이벤트’맵 화면.(사진=하나카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하나카드 ‘하나카드월드 개편 인증샷 이벤트’맵 화면.(사진=하나카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나카드가 가상세계를 활용해 뮤직콘서트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하나카드는 가을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의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Joob A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는 지난 6월 카드사 최초로 메타버스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했다. 고객의 디지털상 이용 패턴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노출 및 서비스 안내, 브랜드 인지도 증대 등을 꾀했다. 하나카드 월드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벗어난 가상의 새로운 공간이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에 대한 MZ세대 손님 니즈를 반영해 가을 시즌 개편을 진행했다.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 레스토랑, 캠핑 공간, 카페테리아, ESG태양에너지 체험 등 고객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나카드는 힙합 뮤지션 ‘Joob A’와 협업을 통해 제페토 아바타를 제작해 소통하고, 기존 ‘하나 TV 뮤직콘서트’를 가상공간으로 확장해 뮤직콘서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월드’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증샷을 SNS채널에 올린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유튜브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