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촌스러버’ 100인 선정…나눔 문화 확산 기대
교촌치킨 ‘촌스러버’ 100인 선정…나눔 문화 확산 기대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촌치킨이 고마움과 응원이 담긴 따뜻한 사연으로 선정한 100명의 ‘촌스러버’들에게 본격적인 치킨 나눔을 시작한다. 14일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교촌)는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의 선정자 100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 대회’의 선정자 100명을 발표했다.(사진=교촌)
교촌에프앤비는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 선발 대회’의 선정자 100명을 발표했다.(사진=교촌)

이 선발대회는 Z세대와 함께하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선정은 지난 9월 한 달간 실시한 ‘THANKS(땡쓰)썰드컵’ 사연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THANKS(땡쓰)썰드컵’은 평소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던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스토리(썰), 응원 스토리(썰) 등의 스토리를 접수 받고, 선정된 사연에는 지원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심사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를 실천하는 Z세대를 비롯하여 사회적 기업 대표, 인플루언서 등 외부 인사들이 참여했다. 최종 선정작에는 코로나19 숨은 영웅, 군인,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 등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한 스토리, 발달장애인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소속 집단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스토리 등이 포함됐다.

교촌은 선정된 100명의 지원자와 함께 11월부터 본격적인 치킨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각 사연에 따라 최대 치킨 100마리가 지원될 예정이다. 나눔 활동에는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