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SK지오센트릭과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
SK매직, SK지오센트릭과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0.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리사이클 체제 구축 2024년 목표 지정
윤학진 SK매직 화성공장장(왼쪽부터)과 배성찬 SK지오센트릭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이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매직)
(왼쪽부터)윤학진 SK매직 화성공장장과 배성찬 SK지오센트릭 오토모티브 사업부장이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매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K매직과 SK지오센트릭이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전환, SK매직 제품이 고품질의 재생 플라스틱으로 제조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 20일 SK매직은 SK지오센트릭과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SK매직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에서 친환경 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매직은 친환경 가전 개발 및 보급 확산에 앞장서는 한편, 버려지는 폐가전과 정수기 필터 등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소모품을 자체적으로 회수하고, 후처리 등을 통해 수집한 폐플라스틱을 SK지오센트릭의 친환경 플라스틱 생산을 위한 원료로 공급하게 된다.

재활용 플라스틱 제조에 대한 핵심기술을 보유한 SK지오센트릭은 소재 개발과 공급의 역할을 담당한다. 친환경 가전 생산에 필요한 고품질의 재생 플라스틱을 SK매직에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양사는 2024년을 목표로 수거된 가전에서 발생된 폐플라스틱 전량을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전환하는 100% 리사이클 체제를 구축하고, 친환경 소재 개발과 적용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R&D)과 함께 친환경 시장 확대를 위한 정보 교류 등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SK매직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전면 적용한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Green Collection)’을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향후 제품 회수, 처리, 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를 구축해 자원 선순환체계(Closed-Loop)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