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경로당어르신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 경로당어르신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23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지회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유튜브 ‘중랑구 경로당TV’ 운영 및 디지털 나들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중랑구지회의 한 경로당에서 QR코드북으로 디지털 나들이 프로그램을 하고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서울 중랑구지회(지회장 민은식)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부분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어 어려움을 겪는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있다

먼저 유튜브 ‘중랑구 경로당TV’를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건강체조, 치매예방체조 등의 건강동영상을 비롯해 보이스피싱, 낙상, 노인학대 등을 예방하기 위한 동영상 교육 정보을 선별해 링크시키고, 선거와 정산 등 경로당운영을 위한 동영상을 유튜브로 제작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하나는 디지털 나들이 프로그램이다. 서울 지역 8개 지역 경로부장들이 모여 제작한 QR코드북을 중랑구지회 2개소 경로당에 제공해 시범운영 중이다.

교재에 수록된 QR코드로 동영상 설명을 들으면서 스스로 수업을 하는 것으로, 프로그램 내용은 ▲자기소개하기 ▲초성퀴즈 ▲음식 만들기 ▲어르신 필요 정보 교육 ▲네이버지도 사용하기 ▲카카오택시 앱 활용하기 ▲배달 어플 사용하기 ▲줌 사용하기 등 이다.

민은식 지회장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어르신의 디지털 소외가 사회의 주요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