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일 대한노인회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방문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방문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1.10.2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오른쪽)이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오른쪽 두번째)에게 주요 노인 현안에 대한 협조 요청을 하고 있다.  

연합회장‧지회장 업무추진비 200만원 지원 등 건의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이 연합회장‧지회장 업무추진비 지원 등 주요 노인 현안을 관철시키기 위해 경남도를 방문했다.

김호일 회장은 10월 22일 오후 2시 경남도청 행정부지사실에서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을 만나 연합회장‧지회장 업무추진비 지급 협조 등 노인복지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신희범 경남연합회장, 윤미라 사무처장, 이기웅 중앙회 감사실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김호일 회장은 하병필 권한대행에게 ▷연합회장 및 시군 지회장 업무추진비 월 200만원 지원 ▷노인 버스무임승차권 발급 ▷점심 무료급식소 확대 ▷토·일 노인사원제 ▷노인 우선 주차구역 조성 ▷매월 무료 입욕권 2매 증정 등을 건의했다.

김호일 회장은 “도와 시군을 대표하는 노인지도자들이 업무추진비가 없어 사비를 들여가며 봉사하고 있다”면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도와 시‧군에서 각각 100만원씩 총 200만원의 업무추진비를 책정해주기를 바란다”고 건의했다.

이에 하병필 권한대행은 “김호일 회장님의 노인복지향상 건의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업무추진비를 지급하는 울산시의 사례를 적극 검토해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