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연성동, 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경기 시흥시 연성동, 행복나눔 김장축제 개최
  • 관리자
  • 승인 2021.11.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김치 담가 소외계층, 지역아동센터에 전달

[백세시대]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익)에서는 지난 11월 10일 연성동 유관단체가 합동으로 마련한 행복나눔 김장축제가 열려 소외계층에 온정을 더했다.

이번 김장축제는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자율방범대, 청소년 지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노인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체육회, 자원봉사지원단 등 모두 11개 단체가 동참해 사랑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특히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마련한 기금 350만 원과 자원봉사지원단에서 준비한 140만원 상당의 절임배추와 양념, 유관단체장의 회비 100만원이 더해져 이날 행사는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추운 날씨에도 단체장들과 단체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럽게 김장김치를 담그고 김치 10kg와 김·라면이 들어있는 행복꾸러미를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와 지역아동센터 3개소에 직접 전달하며 소외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관단체 회원들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담근 김장김치를 나눠 이웃에 작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매우 보람있는 일”이라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상익 연성동장은 “이번 김장나눔은 연성동 지역 주민들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기금과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유관단체 회원들의 마음이 모여 이루어낸 결과물”이라면서 “동에서는 유관단체가 합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