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세계화 편’ 공개
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세계화 편’ 공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 유니버스’ 마지막 영상…몬스타엑스 멤버 참여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대상이 우리 김치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김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대상 종가집은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상인 ‘세계화 편’을 대상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과 세계김치연구소 공식 유튜브 채널 ‘WiKim TV’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상인 ‘세계화 편’을 공개했다.(사진제공=대상)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마지막 영상인 ‘세계화 편’을 공개했다.(사진제공=대상)

'김치 유니버스’는 대상 종가집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제작하는 김치 다큐멘터리다.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개된 김치 유니버스 ‘세계화 편’은 지난 4월 공개된 1화 ‘역사 편’과 8월 공개된 2화 ‘문화 편’에 이은 김치 유니버스 시리즈의 마지막 편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를 타이틀로 코로나19 이후 건강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하며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고 있는 김치의 글로벌 위상과 종가집 김치의 활약상으로 구성됐다.

이번 편에서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과 형원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김치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게 된 스토리를 짚어보고,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도 소개한다.

멕시코에서 영혼을 달래는 요리로 소개된 김치퀘사디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선보인 김치 아이스크림, 미국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에서 개최된 김치 요리대회, 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최근 소식까지 다양한 글로벌 사례를 담고 있다.

한편,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과 2화 ‘문화 편’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77만회와 101만회를 각각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치의 역사와 김치 문화를 재조명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다는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