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사랑의 김치나눔 대축제 개최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 사랑의 김치나눔 대축제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지회가 지회 회원과 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순천시지회가 지회 회원과 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사진 오른쪽 4번째부터 남영환 건보공단 순천곡성지사장, 허석 순천시장, 김영수 순천지회장, 강갑구 전 전남연합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순천시지회(지회장 김영수)는 11월 16일 순천시 노인회관 주차장에서 100세 이상 어르신 김치나눔 대축제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허석 순천시장, 남영환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 지사장, 김영수 순천시지회장, 지회 회원과 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봉사 참여자들은 김장 김치 1500㎏을 담아 관내 100세 이상 어르신과 독거노인 저소득층 어르신 300가구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올해 추위가 지난해보다 일찍 찾아왔다”며 “오늘 담근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 모두 따뜻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김영수 지회장은 “정성을 가득 담은 김장 김치가 추운 겨울에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따뜻한 양식이 되길 바란다”며 “순천시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 봉사는 순천시,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농협, 거붕백병원 등이 후원했다.
 
한편 순천시지회는 지난 11월 15일 ‘순천형 권분운동 시즌7’, ‘다같이 김치’에 참여해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의 수익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순천시지회는  올해들어 세 번째 기부활동을 진행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