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FDA 인정 원료 활용 관절케어 ‘건기식’ 눈길
식약처‧FDA 인정 원료 활용 관절케어 ‘건기식’ 눈길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1.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젠 '관절케어 플렉스’, 특허 등록한 지초추출물 함유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건강기능식품 업계 호황이 지속되면서 제품 성분에 대한 효능과 위생 이슈도 함께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는 제품 성분에 대한 검증기관에서의 인증 여부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데이젠은 관절과 연골에 도움을 주는 ‘퍼플루트 관절케어 플렉스’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외 권위 있는 기관에서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 핵심 원료를 활용, 특허 받은 건기식 조성물을 함유해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데이젠이 관절과 연골에 도움을 주는 ‘퍼플루트 관절케어 플렉스’를 선보였다.(사진제공=데이젠)
데이젠이 관절과 연골에 도움을 주는 ‘퍼플루트 관절케어 플렉스’를 선보였다.(사진제공=데이젠)

‘퍼플루트 관절케어 플렉스’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원료인 MSM(디메틸설폰)을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MSM 일일섭취량 최대치인 2,000mg(일일 권장량 기준)을 함유했다. 그밖에 보스웰리아추출분말, 산호칼슘, 지초추출분말, 피쉬콜라겐, 10곡 발효효소분말, 비타민C와 D3, E 등을 부원료로 사용했다.

‘지초 추출물’은 근줄기세포로부터 근육세포로의 분화 촉진용 조성물, 근력 약화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 및 운동수행 능력 향상에 관해 특허 등록한(특허번호 10-1944985) 건강기능식품 조성물이다.

또한 이 제품은 ‘옵티MSM’(OptiMSM)을 원료로 사용했는데, 이 성분은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정한 물질 목록(FDA GRAS)에 MSM원료 중 최초로 등재되면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16단계의 정제과정인 ‘순도 99.9% 원료 추출 증류정제법’으로 만들어 중금속과 불순물을 최소화했다. OptiMSM은 전세계 MSM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는 기능성 원료로, MSM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미국 버그스톰 뉴트리션에서 공급하고 있다.

데이젠은 이번 ‘관절케어 플렉스’ 출시로 건강식품 전문브랜드 ‘퍼플루트’ 아래 ‘홍경천 더블 임팩트’, ‘덴티케어 플렉스’, ‘우먼케어 플렉스’ 등 모두 4종의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데이젠 관계자는 “고령화 추세 속에서 최근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늘고 있다”면서 “관절케어 플렉스는 관절 관리가 필요한 중장년층이나 갱년기 여성은 물론 종합 건강기능식품으로서도 손색이 없어 젊은층에도 권장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