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에 김충섭 시장 참석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에 김충섭 시장 참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2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가 2021년도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충섭 시장.
김천시지회가 2021년도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충섭 시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는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11월 17~18일 권역별로 나누어 4회에 걸쳐서 2021년도 경로당 회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충섭 김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단, 노인대학장, 읍⸱면⸱동 분회장, 경로당 회장 등 540여명이 참석해, 어른다운 노인으로 변화하는 노인상 정립과 노인지도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이날 김충섭 김천시장은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우리사회가 행복하다”며,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경로당 활성화를 위해서 예산도 많이 편성했다. 앞으로도 많이 노력하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경로당 회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회원들과 화합해, 회원들 모두 건강한 경로당을 운영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송기동 김천문화원 사무국장의 ‘김천의 마을과 전설’에 대한 특강으로 각 마을의 유래를 자세히 들었고, 김천경찰서 교통관리계 박소현 순경의 ‘교통사고 에방을 위한 특강’이 진행됐다. 

박소현 순경은 “올해 들어 교통사고 사망자 중 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교통 법규를 준수하고 야간에는 밝은 옷을 착용해서 교통사고로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달라”고 경로당 회장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