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경로당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경로당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1.25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연합회가 ‘경로당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명식 회장가 수상자들.
충북연합회가 ‘경로당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명식 회장과 수상자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회장 이명식)는 11월 24일 연합회 2층 소회의실에서 ‘경로당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북연합회가 주관한 영상공모전은 경로당 프로그램의 홍보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로당에 대한 인식개선 및 순기능에 대한 홍보와 비대면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어,  9988행복나누미, 노인회 관계자 등이 경로당의 자랑거리와 프로그램 등을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응모했다.

응모작은 총 25개로 영상의 내용, 조회수 등이 뛰어난 음성군지회 김규희·문지희·정영주씨와 단양군지회 현영옥씨의 영상이 공모전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수상자인 음성군지회 김규희씨는 “이번 영상공모전을 계기로 경로당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게 되어 보람있었다”며 “앞으로도 동영상 제작공부를 틈틈이 하여 더욱 수준 높고 활용도가 높은 경로당의 영상을 제작해 보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명식 회장은 “코로나시대에 비대면으로 활용가능한 경로당 프로그램의 보급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내년에도 이 사업을 추진하여 본격적인 유튜브 활용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