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교육 업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 시니어를 위한 디지털 교육 업무협약 체결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2.0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마산지회가 BNK경남은행과 ‘시니어 고객 모바일뱅킹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창원시 마산지회가 BNK경남은행과 ‘시니어 고객 모바일뱅킹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지회장 김구수)는 11월 10일 BNK경남은행과 ‘시니어 고객 모바일뱅킹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회 소속 회원 1만 7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뱅킹 및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 내용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설치 및 주요기능 설명, 보이스피싱 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한 금융사고 예방 교육과 전자예방접종증명서(COOV) 앱 설치법 등 디지털 관련 교육이다.

김구수 지회장은 “휴대폰에 있는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노인들에게 지속적으로 교육을 제공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경남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김진한 상무는 “은행업무가 디지털화되어 시니어 고객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시니어 고객들이 모바일뱅킹 등 은행의 디지털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