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미원‧안주야, 대한민국광고대상 5관왕
대상 미원‧안주야, 대한민국광고대상 5관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석 출연 미원 유튜브 광고‧안주야 혼술선풍기 굿즈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소비자에게 감동과 재미를 안긴 ‘미원’과 ‘안주야(夜)’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에서 5관왕을 수상했다. 대상은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대상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사진=대상)
대상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사진=대상)

먼저 ‘미원’은 출시 65주년을 기념해 만든 유튜브 광고 ‘65년째 감칠맛 담당인 ‘미원’의 서사’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 △통합캠페인전략 부문 은상 △오디오 부문 동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배우 김지석이 광고 모델로 출연, 미원 패키지를 의상으로 입고 ‘맛의 조연’ 미원의 서사를 연기해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 회를 기록, 조회수 500만회를 훌쩍 넘겼다.

‘안주야(夜)’는 코로나19와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혼술을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유쾌하게 제시한 ‘혼술선풍기’ 굿즈 프로모션으로 △프로모션 부문 은상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대상 관계자는 “65년 역사의 ‘미원’과 가정간편식 시장에 안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한 ‘안주야’의 이번 5관왕 수상은 브랜드의 본질에 집중하면서도 소비자와 밀접하게 소통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밌고 친숙한 광고로 맛은 물론, 즐거움까지 더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