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지속…CJ ENM 커머스부문, 14년간 CCM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지속…CJ ENM 커머스부문, 14년간 CCM 인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03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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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배송’,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 등 신규 서비스 선봬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CJ ENM 커머스부문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14년간 유지하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3일 오전 10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 기업 인증 및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 ENM 커머스부문 임재홍 고객서비스담당(왼쪽부터)이 3일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 ENM 커머스부문)
CJ ENM 커머스부문 임재홍 고객서비스담당(왼쪽부터)이 3일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 ENM 커머스부문)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소비자 관련 경영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2년마다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이를 운영하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은 지난 2007년 유통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8번의 재인증을 통해 14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CJ ENM 커머스 부문은 소비자 성향을 적극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대용량 구성이 많은 홈쇼핑 상품에 대한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배송지를 최대 3곳까지 나누어 보낼 수 있는 ‘나눔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 무거운 택배 박스를 손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상자에 손잡이 구멍을 만든 ‘착한 손잡이’ 배송 박스를 업계 최초로 신규 도입했다.

아울러 고객이 TV홈쇼핑 주문 후에 스스로 취소나 반품 등을 신청할 수 있는 셀프 사후 서비스를 확대한 것과 신용카드 즉시할인 등의 혜택을 앱을 통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도입한 것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CJ ENM 커머스부문의 임재홍 고객서비스담당은 약 14년간 고객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고객만족 부문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CJ ENM 커머스부문 임재홍 고객서비스담당은 “CCM 철학을 경영 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 온 결과 국내 최장 인증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CJ온스타일은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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