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 평가대회 장려상 수상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 평가대회 장려상 수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2.07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지회가 2021년도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단체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남양주시지회가 2021년도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단체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윤해원 지회장, 다섯번째 오창준 선임부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는 11월 29일 개최된 2021년도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 평가대회에서 기관·단체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사업은 사회적 경륜과 지혜, 전문성을 겸비한 중·장년층이 경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경로당별로 맞춤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로당운영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중·장년일자리 창출의 목적을 가진 사업이다.

남양주시지회 경로부 직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남양주시지회 경로부 직원들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장려상을 수상한 남양주시지회 경로부는 2020년부터 어르신 복지서포터즈와 함께 와부읍·퇴계원읍·다산1동·별내동 등 10개소 경로당의 회계처리 부분을 돕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경로당에 나오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경로당에서 여가 프로그램(미로찾기, 비석치기, 제기 만들기)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을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윤해원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로당 어르신들의 큰 관심과 참여로 이번 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다"며 "경로부직원과 서포터즈들의 수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