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OTT 시즌 ‘굿바이 2021’ 연말 특집관 편성
KT, OTT 시즌 ‘굿바이 2021’ 연말 특집관 편성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2.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ezn 오리지널 ‘크라임 퍼즐’, 드라마 ‘펜트하우스3’, 예능 ‘런닝맨’ 1위
‘2021 seezn 어워즈’(사진=시즌)
‘2021 seezn 어워즈’(사진=시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이 올해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은 콘텐츠를 모아 27일부터 31일까지 ‘굿바이 2021’ 연말 특집관을 편성한다. 시즌은 콘텐츠 연간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선정된 2021년 고객들이 많이 찾은 seezn 오리지널, 드라마, 예능까지 분야별 랭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seezn 오리지널 콘텐츠 중 대세는 단연코 ‘크라임 퍼즐’이었다. 믿고 보는 배우 조합, 윤계상과 고아성 주연으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 작품은 흩어진 퍼즐 조각들을 모아 거대한 실체에 다가가는 진실 추격 스릴러 장르로, 공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위로는 여름 휴양지에서 펼쳐지는 신개념 바캉스 ‘NCT LIFE in 가평’, 3위로 사연을 듣고 그에 맞는 노래를 추천하고 직접 불러주는 ‘고막 메이트’가 랭크돼 예능 분야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이어 드라마 ‘복제인간’,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 ‘어나더 레코드’, ‘뮤:시즌’, ‘가시리잇고’,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 ‘싱스테이3’, ‘잠적: 한지민 편’이 뒤를 이었다.

2021년 인기 드라마 1위는 ‘펜트하우스3’가 차지했고, ‘괴물’, ‘로스쿨’, ‘런 온’, ‘알고 있지만,’도 순위권에 올랐다. 이외에도 ‘시지프스 : the myth’,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마요’, ‘오케이 광자매’, ‘홍천기’, ‘허쉬’까지 사극, 로맨스, 판타지, 미스터리 등 분야를 막론하고 다채로운 장르의 드라마가 인기를 모았다. 

예능에서는 최장수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런닝맨’이 정상에 올랐다. 이어 ‘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나는 솔로’, ‘아는 형님’,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심야괴담회’ ‘1호가 될 순 없어’, ‘금쪽같은 내새끼’, ‘라디오스타’ 등이 이름을 올렸다.

케이티시즌 유현중 사업총괄은 “지난 10월 ‘시즌이용권’ 구독 고객들이 앱 첫 화면에서 추가 구매 없이 콘텐츠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구조로 전면 개편했다”며 “개편 이후 VOD 이용자와 이용량이 모두 증가하고, 구독형 (SVOD) 콘텐츠 이용 비중이 3배 이상 상승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