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코웨이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데 자가 관리 사용 고객으로 확대 예정
코웨이가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가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제공=코웨이)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코웨이가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용 완료한 정수기 필터를 수거해 재활용하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를 자가 관리로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이으로 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코웨이가 발송한 알림톡 안내에 따라 직접 신청하면 된다.

필터는 서비스를 신청한 후에 사전에 지급받은 회수용 포장 봉투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내놓으면 코웨이가 수거해 간다. 수거한 필터는 분리, 분쇄 등의 재활용 과정을 거쳐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하며 공구가방, 자동차 범퍼 등에 사용된다. 향후 해당 서비스는 자가 관리 정수기 필터에 한정 짓지 않고, 자가 관리 비데 필터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코웨이는 "환경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2006년 환경경영을 선포 한데 이어 2030년까지 2020년 온실가스 절대 배출량 절반을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감축한다는 '2050년 탄소중립(Net-zero)'을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