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ISO 인증 통한 ESG 경영실천 인정 받아
하이트진로, ISO 인증 통한 ESG 경영실천 인정 받아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12.2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KAB Award 대상 수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이트진로의 ISO 인증을 통한 ESG 경영실천이 인정기관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28일 하이트진로는 ‘2021 KAB Award’ ESG 경영실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KAB Award’는 ISO 인증의 신뢰성 제고, ISO 인증을 통한 ESG 경영실천 등으로 인증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을 주관한 한국인정지원센터는 품질 및 환경 분야를 포함한 경영시스템 인증과 자격인증 분야의 인정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2021 KAB Award' ESG 경영실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 정일석 상무(오른쪽).(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2021 KAB Award' ESG 경영실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 정일석 상무(오른쪽).(사진제공=하이트진로)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는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는 등 2010년부터 꾸준히 환경성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해오며 지속가능경영체계를 구축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저감, 부산물 재사용 등 생산 공정상의 친환경 노력과 청년자립 지원, 소방지원사업 등 하이트진로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들이 수상에 주효했다.

‘2021 KAB Award’는 기존 우수 심사원 포상에서 인증기관과 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하면서 ESG 경영실천 부문이 신설됐다. 지난 10월 한 달간의 접수 기간을 거쳐, ESG 경영실천, 인증신뢰성 기여도, 최고경영자리더십 등 다방면의 기준으로 평가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7건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환경 시대에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하이트진로가 꾸준히 실천해온 노력이 좋은 결과를 거두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환경 및 사회공헌 분야에서 모범을 보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