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 개최
캠코,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1.03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1일까지 청년세대 응원, 60명 선정 ‘희망장려금’ 각 100만원 지급
사진=캠코.
사진=캠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는 청년세대를 응원한다. 캠코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MBC 라디오 ‘여성시대’와 함께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힘내라! 청년 ‘청백전’ 라디오 수기 공모전은 캠코가 우리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2030 청년세대에 든든한 ‘백(Back)’이 되겠다는 의미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세대와 그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업실패, 빚 부담 등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낸 사례와 2022년 새해 다짐, 희망 메시지’이다. 청년세대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A4 용지 3~5장 분량으로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심사를 거쳐 총 60명을 선정해 1인당 100만원씩 총 6,000만원의 ‘청년 희망장려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MBC 라디오 ‘여성시대’ 홈페이지나 우편으로 수기를 접수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오는 2월 16일 ‘캠코’와 ‘여성시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여성시대’ 방송에 사연으로 소개되며, SNS 카드뉴스와 동영상 등 캠코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되어 국민들과 함께 공감을 나누고 희망을 만들어 가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은 “국민 곁에서 국가경제를 든든히 지켜온 캠코가 창립 60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청년세대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희망찬 내일을 국민과 함께 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