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 2021’ 수상작 발표…’당신의 꽃’ 대상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 2021’ 수상작 발표…’당신의 꽃’ 대상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1.0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로망’ 주제 담은 로맨스 판타지 가능성 인정받아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 2021 수상작 발표 (사진 =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 2021 수상작 발표 (사진 = 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가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에서 대상 수상작에 김용운씨가 응모한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 ‘당신의 꽃’이 선정됐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이번에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당신의 꽃’은 ‘지정 주제’에 속하며, 꽃과 씨앗을 소재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세계관과 빠른 스토리 전개,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각적인 묘사 등이 특징이다. 작품은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웹툰과 웹드라마 등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전체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조혜린씨의 ‘코드 네임 1944’와 청예씨의 ‘초능력이 생긴다면 아빠부터 없애볼까’가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박지우씨의 ‘너를 만난 세계: 오버 더 레인보우’와 최신춘씨의 ‘고라니 사우루스’가 각 부문별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올해 새롭게 신설된 장려상 부문에는 오호중씨의 ‘아이’와 신수정씨의 ‘우렁각시 해결사 사무소’가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수상 특전으로 수상작의 2차 창작물 추진에 대한 검토는 물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 특별 인턴십 및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주제는 ‘자유 주제’와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뉘었다. 총 400여 편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작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콘텐츠화 가능성과 대중성, 작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 기준으로 최종 7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