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한다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한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현지 첫 매장 오픈 계획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SPC그룹이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에 이어 말레이시아에 쉐이크쉑 사업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그동안 운영 성과와 사업역량을 인정받고 이번 사업권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이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사진=SPC그룹)
SPC그룹이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사진=SPC그룹)

SPC그룹은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SPC그룹은 2023년 말레이시아에 첫 매장을 열 계획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쉐이크쉑 사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할랄 마켓 진출 및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마이클 칵’ 쉐이크쉑 최고글로벌라이선싱책임자는 "세계 고객들의 사랑에 힘입어 동남아시아에서 더 큰 도약을 발표할 수 있었다"며 "말레이시아에서도 SPC그룹과 함께 쉐이크쉑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을 한국에 도입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SPC그룹과 쉐이크쉑은 그동안 한국과 싱가포르에서 28개 매장을 여는 등 오랜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그룹은 2016년 7월 서울에 한국 1호점을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총 20개 매장을 열었다. ‘강남점’은 세계에서 최고 매출을 올리는 매장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싱가포르에서도 2019년 첫 매장을 연 이래 오차드로드, 닐로드, 가든스바이더베이 등 핵심상권에 속속 문을 열며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히 SPC그룹은 쉐이크쉑 파트너사 중 유일하게 번(햄버거빵)을 직접 생산해 매장에 공급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R&D와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