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정수기, 업계 최초 AI 품질 인증 획득
코웨이 노블 정수기, 업계 최초 AI 품질 인증 획득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1.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기술 활용 스마트 진단 기능 구현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사진=코웨이)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사진=코웨이)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코웨이 노블 정수기가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AI+인증을 획득했다. AI+ 인증은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품질 인증 제도로, 국제표준규격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제품의 신뢰성, 안전성 등에 대한 품질 수준을 평가한다. 12일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4종(빌트인, 가로, 세로, RO) 제품에 대한 AI+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ISO 9001)에 대한 품질경영체계 현장 심사와 소프트웨어 품질 국제표준 (ISO/IEC 25023·25051)을 기반으로 한 제품 시험을 통과한 결과다.

코웨이측에 따르면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 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한다. 스마트 진단 기능은 제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제공한다. 음성 안내 기능과 함께 IoT 기능이 적용돼 IoCare 앱을 통해 제품 관리 지원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노블 정수기는 면밀한 소비자 사용 환경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AI 등 디지털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노블 정수기를 비롯해 노블 공기청정기, 룰루 더블케어 플러스 비데 등 AI 기능이 탑재된 7개 제품에 대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