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세창 한미약품 사장 “mRNA플랫폼 기반 미래가치 구축할 것”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 “mRNA플랫폼 기반 미래가치 구축할 것”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여개 혁신신약 파이프라인 구축…결실 맺는 2022년 선언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미의 R&D가 결실을 맺는 2022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한미약품그룹이 임인년 한해를 이끌어 갈 R&D 신규 전략을 공개했다. 한미약품의 새해 경영슬로건은 ‘제약강국을 위한 지속가능 혁신경영’이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사진)이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제출할 발표영상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사진)이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제출할 발표영상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신약개발 부문 총괄 책임자인 권세창 사장이 지난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열린 제40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현재 개발 중인 30여개 신약 파이프라인을 포함한 신규 R&D 계획을 13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권 사장은 연내 미국 FDA 시판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롤론티스(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와 포지오티닙(항암 혁신신약)을 비롯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최근 성공적으로 확보한 mRNA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신약개발 전략도 공개했다.

한미약품은 현재 항암분야 13개, 대사성질환 및 심혈관∙신장계(CVRM) 질환 8개, 희귀질환 5개, 기타 영역 4개 등 30여개에 이르는 혁신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미약품 임직원의 25% 이상인 600여명의 R&D 인력이 이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은 물론 벤처기업과 연구소, 대학교 등과도 활발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면역항암, 염증∙섬유화, 중추신경계(CNS)∙희귀질환, 신규 치료기전 등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4개 분야를 오픈이노베이션 핵심 개발 분야로 지정했다.

한미약품 권세창 사장은 “항암과 희귀질환 등 분야에서 30여개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한 한미약품은 최근 성공적으로 확보한 mRNA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욱 확장된 미래가치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한미약품이 R&D 분야에서 획기적 성과를 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