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형 권분운동,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최우수상 수상
순천형 권분운동,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 최우수상 수상
  • 관리자
  • 승인 2022.01.1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 12월 28일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에서 ‘순천형 권분운동’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MBN이 공동주관하여 개최한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회’에는 전국 기초지자체로부터 268건의 정책이 접수되어, 1차 외부 심사, 2차 PT발표, 3차 국민 심사를 통해 20건의 우수 사례가 선정됐다. 이 중 ‘순천형 권분운동’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순천형 권분운동은 다산 정약용의 목민심서에 등장하는 ‘권분’(勸分: 가난한 이웃을 위해 재물을 나누는 것) 정신을 현대식으로 계승한 것이다. 시민의 힘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자 2020년 3월 시즌1 ‘권분꾸러미’로 시작해 김장김치 나눔 권분운동인 시즌7 ‘다같이 김치’까지 성황리에 추진되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울림을 전파하고 있다.

순천형 권분운동은 지난해 6월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주관 참좋은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표창을 받은데 이어 이번 대한민국 좋은 정책대상까지 수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달성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형 권분운동이 순천시를 넘어 대한민국 전역에 선도 모델로 퍼져, 하나된 연대의 힘으로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행동 백신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지원기자/순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