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추진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 교원그룹과 메타버스 사업 협력 추진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1.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버스에서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 경험”
컴투스-위지웍 스튜디오 교원그룹과 사업 협력 체결 (사진=컴투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 교원그룹과 사업 협력 체결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가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 사업 확장을 위한 기업 협력을 추진한다. 컴투스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교원그룹과의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향후 컴투스는 ‘컴투버스’에 교원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하고 이를 위한 기술과 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게 된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와 생활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8개의 계열사를 통해 2020년 기준 약 1조 4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현재 교육 사업을 비롯해 생활가전 렌털 및 상조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행, 플필먼트 분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향후 컴투버스 내 서비스 입점을 검토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교원그룹 계열사들과 손잡고, 컴투버스의 ‘커머셜 월드’ 등을 통해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업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컴투스는 현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올인원 메타버스 플랫폼인 ‘컴투버스’를 구축하고 있다. ‘컴투버스’에는 가상 오피스 환경인 ‘오피스 월드’와 쇼핑 및 금융·의료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머셜 월드’, 게임, 음악, 영화,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이용자들의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가 도입될 예정이다. 최근 컴투스는 코엑스아쿠아리움, 교보문고, 닥터나우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