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슈퍼블릭’에 투자 결정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슈퍼블릭’에 투자 결정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18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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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높이 평가해”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한다. 18일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Supublic)’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이 출시한 브랜드. 왼쪽부터 신개념 세정제 '원앤나인', 소형가전 브랜드 '슈퍼오브제', 디자인.패션 브랜드 '슈퍼센스', 월간 바이오 코스메틱 '다'.(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은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이 출시한 브랜드. 왼쪽부터 신개념 세정제 '원앤나인', 소형가전 브랜드 '슈퍼오브제', 디자인.패션 브랜드 '슈퍼센스', 월간 바이오 코스메틱 '다'.(사진제공=하이트진로)

슈퍼블릭은 브랜드 개발을 통해 새로운 삶의 방식을 디자인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친환경, 커스텀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분석 및 기획, 디자인, 개발하고 이를 파트너 기업과 실체화한다.

국내외 브랜딩 전문가가 창업한 슈퍼블릭은 다양한 분야의 다국적 크리에이터 및 제조, 유통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러한 슈퍼블릭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또 기후 변화 등 세계가 직면한 심각한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하는 슈퍼블릭의 핵심가치가 하이트진로와도 부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 2월 설립된 슈퍼블릭은 같은 해 6월 ‘신개념 세정제’를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국제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 환경부 그린뉴딜 친환경 기업에 선정되는 등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올해에도 바이오헬스, 커스텀가전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의 패러다임에 맞춰 올해에도 다양한 분야에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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