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위생·가치 소비’ 설 선물세트 반영
‘친환경·위생·가치 소비’ 설 선물세트 반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1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실속 있는 선물 지향”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설 선물세트에도 시대적 트렌드가 반영되고 있다. 바로 친환경(Eco-friendly), 위생(Sanitation), 현명한 소비의식(Consumption value)으로 이른바 ‘E.S.C’로 불린다.

동원F&B, CJ제일제당, 애경산업, 크린랲이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진제공=크린랲)
동원F&B, CJ제일제당, 애경산업, 크린랲이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진제공=크린랲)

먼저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처음으로 선보인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를 이번 설에도 출시했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도 여기에 동참해 230여 종의 설 선물세트에 종이 포장재를 적용했다. CJ는 스팸 뚜껑을 없앤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은 설을 맞아 개인 위생관리 제품을 한데 모은 ‘랩신 위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랩신 위생 선물세트는 손소독 티슈와 손소독제, 세정제 등을 한 데 모은 것으로, 모두 5종류가 나왔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등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위생에 대한 관심이 선물로도 이어지는 분위기다. 생활용품 전문기업 크린랲은 위생용품과 필수 주방용품을 실속있게 구성한 ‘프라임 기프트세트’를 선보였다.

이 선물세트는 위생장갑, 지퍼백, 롤백 등 주방용 제품에다 KF94보건용 마스크와 건전지, 테이프크리너 등 위생용품과 청소용품까지 총 10종을 한데 묶은 필수 생활위생용품 세트다. 크린랲은 설 선물세트 기획전으로 26%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크린랲 관계자는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스크를 포함해 생활에 자주 쓰이는 생활·위생용품들을 한데 모아 설 선물 세트로 구성했다”면서 “실속 있는 선물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