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Add Shop’ 런칭
KT,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 ‘KT Add Shop’ 런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1.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장님성공존’…AI 통화비서, AI 서비스로봇 등 체험도 가능
KT Add Shop에서 모델들이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사진=KT)
KT Add Shop에서 모델들이 소상공인 관련 서비스와 제휴 상품들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사진=KT)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 매장을 선보인다. KT는 제휴상품 체험 매장의 본격적인 확대를 위해 신규 브랜드 ‘KT Add Shop’를 런칭하고 서울 선릉과 광주 상무에 신규 매장 2곳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KT Add Shop은 ‘KT의 다양한 제휴 상품에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다’라는 의미로 고객이 KT 제휴 기업들의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시중가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KT 제휴 플랫폼 매장의 새로운 이름이다.

KT는 이번에 오픈한 KT Add Shop은 기존 제휴 플랫폼 매장에는 없던 소상공인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맞춤형 서비스들을 추가해 매장 내 ‘사장님성공존’을 별도로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사장님성공존’에는 ▲가게/업체로 걸려오는 전화를 AI가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 통화비서’ ▲자율 주행 기술로 서빙을 돕는 ‘AI 서비스로봇’ ▲세무경영 기능을 제공하는 ‘세모가게’ ▲통화 연결음에 영상을 더한 ‘V링고’ ▲24시간 보안 출동 서비스 ‘기가아이즈’ ▲상권 분석 서비스 ‘KT잘나가게’ 등 소상공인 영업 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소상공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준비했다.

한편 KT Add Shop은 매장 이용에 대한 고객의 감성적인 부분도 고려했다. 고객들이 편안한 느낌으로 충분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색감으로 내부 인테리어를 꾸미고, 딱딱한 상담 공간의 느낌이 아닌 편안히 머물고 싶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매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매장 내 다양한 ‘스마트 키오스크’를 배치해 고객이 서비스 체험 대기 시간 동안에도 제휴 상품에 대한 정보와 제휴 카드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게 했다.

KT 최찬기 전무(영업본부장)는 “제휴플랫폼매장 1호점 오픈 이후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소상공인 서비스와 MZ세대 대상의 콘텐츠로 개편 최적화를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