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인표’ 기술 인재 육성…청년 취업 활성화·전문인력 확보
‘허영인표’ 기술 인재 육성…청년 취업 활성화·전문인력 확보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1.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 개최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허영인 회장이 이끄는 SPC그룹이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PC그룹은 지난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SPC그룹이 지난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지난 2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2021년도 하반기 SPC기업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SPC그룹)

‘SPC기업대학’은 SPC그룹이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제과제빵, 요리, 커피 분야 등의 기술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특성화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SPC그룹에 따르면 2015년 설립 이래 7년간 10개 전문대학, 3개 특성화고와 협약을 맺고 연 2회, 13차에 걸쳐 총 450여명을 선발해 교육하고 정규직으로 채용해왔다. 채용률은 99%에 달한다.

이번 수료식에서 2021년 하반기 입교한 베이커리학과, 외식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학생 30명이 수료했다. 수료 학생 전원은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에 채용되어 파리바게뜨, 라그릴리아, 파스쿠찌 등의 브랜드에서 일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를 기업대학 협약 학교로 추가했으며, 협약 학교와 교육 인원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채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취업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기업대학 외에도 2011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의 인가를 받아 업계 최초의 전문학사 학위취득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꿈을 키워갈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