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비싼 브랜드보다 가성비 좋은 ‘성분’ 주목
화장품, 비싼 브랜드보다 가성비 좋은 ‘성분’ 주목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1.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톡시코스메틱.
사진=아이톡시코스메틱.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제 화장품도 값비싼 브랜드보다 가성비 좋은 ‘성분’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합리적 소비의 시대가 됐다. 

최근 유명 브랜드 화장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후 타 브랜드 제품에서도 발암물질 등이 함유돼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면서 점차 화장품 선택에 대한 소비자의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더 이상 브랜드의 명성만 믿고 화장품을 구매해서는 안 된다는 사고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리 잡으면서 안전한 화장품을 선택하기 위해 제품 성분을 꼼꼼히 살피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종류도 다양하고 이름도 어려운 성분들을 모두 확인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피부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이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식물 성분인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의 아름다움의 신 ‘히비스’와 닮았다는 의미인 ‘이스코’의 합성어로 ‘신에게 받치는 꽃’이라는 뜻에서 유래했다. 화려하고 붉은 색과 꽃잎이 특징이다. 히비스커스의 씨에는 필수 지방산과 단백질이 함유돼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톡시코스메틱 관계자는 “기존 식물성 콜라겐이 대량으로 추출할 수 있는 기술적인 문제와 300달톤(고분자 물질의 질량 표시단위) 미만의 초저분자화에 성공하지 못한 문제를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화장품 개발에 성공했다”면서 “앞으로 저분자 식물성 콜라겐을 활용한 기초 화장품에서 바디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화장품을 개발중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