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위캔두, 부산지역 청소년대상 온라인 과정 진행
바인그룹 위캔두, 부산지역 청소년대상 온라인 과정 진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2.2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전국 지역별 거점 도시에 온/오프라인 운영
사진=바인그룹.
사진=바인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바인그룹의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가 부산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정을 실시했다. 

바인그룹은 1월 광주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위캔두 과정에 이어, 지난 24일 부산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을 돕는 위캔두 과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위캔두는 올해에는 전국 지역별 거점도시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지역 위캔두는 찾아가는 오프라인 위캔두 과정으로 진행하려 했지만,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로 인해 1월 광주에 이어 2월 부산도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됐다. 바인그룹은 이번 부산지역 청소년 온라인 위캔두는 자기만의 해시태그를 찾아보고,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며 자존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부모님께 편지를 쓰는 감사표현 활동을 통해 부족한 표현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위캔두 관계자는 “현재까지 오프라인 34기수, 온라인 12기수, 기관 및 단체 등에서도 5기수가 수료했다”면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과정은 17개 학교에서 진행됐고, 신학기를 맞아 다수의 학교에서도 신청, 협의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캔두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리더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강사료, 교재 등의 모든 비용을 바인그룹에서 부담한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