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띵동! 경로당 뉘우스(NEWS)!’ 사업 추진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 ‘띵동! 경로당 뉘우스(NEWS)!’ 사업 추진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02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연합회가 ‘띵동! 경로당 뉘우스(NEWS)!’사업을 추진한다.
강원연합회가 ‘띵동! 경로당 뉘우스(NEWS)!’사업을 추진한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강원연합회(회장 이건실) 3월부터 ‘띵동! 경로당 뉘우스(NEWS)!’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는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경로당 활동소식을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젊은세대와 빠른 소통은 물론 도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신속하게 전파하고 공유함으로써 행복한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고자 이 사업을 추진한다. 

센터는 도내 18개 시·군지회를 4개 권역(춘천, 원주, 강릉, 속초권)으로 나누어 인생 이벤트, 가족에 얽힌 사연, 경로당의 특별한 활동, 공동작업장 이야기 등 새소식을 소개하고, 서포터즈를 활용해 경로당 회원들의 특별한 이야기 및 현장 인터뷰, 초대 손님과 함께 하는 실시간 방송으로 자녀와 연결해 안부 전하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경로당 활동에 대한 방송소개 영상은 편집하여 유튜브에 올림으로써, 세대 간 격차도 줄이고 경로당에 대한 관심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건실 연합회장은 “스마트시대에 경로당 활동소식을 전 경로당에 신속하게 전달하고 공유하면서 세대 간 소통을 도모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고취시켜 행복하고 즐거운 경로당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