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북 충주시장,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08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가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을 받았다. 왼쪽 두번째부터 조길형 충주시장, 이명식 충북연합회장, 이상희 충주시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충주시지회(지회장 이상희)는 3월 2일 충주시청에서 ‘2022 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이명식 충북연합회장이 조길형 충주시장에게 노인복지대상을 전달하였으며, 이상희 충주시지회장과 시청, 연합회, 지회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노인복지대상’은 올해 새롭게 제정, 숭고한 경로효친 정신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에 수여하는 상이다.

그동안 충주시는 △대한노인회 충주시지회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어르신 목욕비 지급대상 확대 △어르신 보행기 지원 △경로당 편의시설 설치 △동부노인복지관 건립 추진 △시립노인요양원 및 시립주야간보호센터 신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또한 대표적인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 발전을 위해 지역 내 552곳의 경로당에 매년 운영비를 지원하고 여가문화 편리성 증대를 위해 안마의자, 에어컨, 냉장고, 텔레비전, 컴퓨터 등을 지원했다.

이상희 지회장은 “올해가 충주시지회 창립 50주년이 되는 매우 뜻깊은 해인데, 그동안 조길형 충주시장이 노인들 의견에 귀 기울여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