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코로나19 대응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 경로당 행복도우미 코로나19 대응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07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지회가 경로당 행복도우미 3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예방에 따른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지회가 경로당 행복도우미 3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북 김천시지회(지회장 이부화)는 3월 4일 2층 대회의실에서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 보건연구부 손창규 박사를 강사로 초청해 경로당 행복도우미 3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펴주고 있는 행복도우미들에게 코로나19에 대한 예방과 대응 방안 및 집단 감염 질병에 대한 관리 요령 등을 교육했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과 전파, 확진자 증상, 예방 접종의 필요성에 대해서 숙지하고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철저한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안내하고 방역을 통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최근 코로나19가 돌파 감염으로 확진자가 속출하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경로당이 잠정 폐쇄되어 어르신들이 외롭고 심리적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코로나 감염병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개인 위생수칙 준수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