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 선봬
SK텔레콤,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 선봬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3.10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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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콘텐츠 창작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IP 활용 공개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뮤지컬/댄스/밴드 공연/힙합 등 새로운 테마의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앞서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는 SKT가 지난해 5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체결한 ‘실감콘텐츠 분야 대-중-소기업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SKT는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업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매력적인 IP(지적재산권)를 메타버스 서비스에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프랜드 메타버스 컬처 프로젝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서울예술단, 기어이(주)와 협력해 창작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IP를 활용한 △‘잃어버린 얼굴 1895’ 전용 랜드/코스튬/아바타 모션 △포토존 이벤트 등을 이프랜드에서 10일 16시부터 공개한다.

SKT는 이프랜드 이용자들이 뮤지컬 잃어버린 얼굴 1895 테마로 제작된 이프랜드 전용 랜드에서 실제 배우들이 해당 작품에서 착용하는 코스튬(의상)과 다양한 모션(동작)을 자신의 아바타로 통해 체험해볼 수 있는 간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SKT는 이프랜드 인플루언서인 ‘이프루언서’들과 함께 잃어버린 얼굴 1895 테마의 랜드·코스튬/아바타 모션을 활용하고 작품 중 일부를 각색해 ‘메타버스 뮤지컬’로 공연하는 이벤트도 이달 21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유리 서울예술단 이사장은 “공연장은 더 이상 공연의 유일한 플랫폼이 아니다”라며 “이번 사업은 공연 표현과 유통에 대한 새로운 장을 개척하는 실험으로, 관객들이 한국 뮤지컬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 장은 “앞으로도 중소업체들과 협력/상생하며 메타버스 생태계를 더욱 즐거운 공간으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서울예술단과 협력해 이프랜드 공간에서 뮤지컬 연계 행사가 가능한 ‘K-뮤지컬 월드’ 랜드와 공연예술인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 가이드를 4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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