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5대 제주 서귀포시지회장에 한성율 노인대학장 당선
대한노인회 제5대 제주 서귀포시지회장에 한성율 노인대학장 당선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11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독 후보로 당선 확정… 제주도의회 부의장, JC회장 등 역임

한성율 당선자 “여성 회원들 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

한성율 당선인(오른쪽)이 이경윤 선거관리위원장(왼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율 당선자(오른쪽)이 이경윤 선거관리위원장(왼쪽)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제5대 제주 서귀포시지회장에 한성율 전 표선노인대학장이 당선됐다. 

서귀포시지회(지회장 강창익)는 현 지회장의 임기 만료(4월 11일)에 따라 3월 17일 선거를 치르기로 하고 3월 11일까지 후보 등록을 받은 결과, 한성율 후보가 단독 등록함으로써 당선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노인회 각급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 규정 제38조에 따른 것이다. 

한성율 후보는 당선 직후 “오랜 기간 지회 부설 노인대학장과 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해 왔다”며 “임기 중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하면서 148개의 경로당 및 지회부설 7개 노인대학(원)의 활성화를 통해 지도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 당선자는 이번 선거에 출마하며 ▶장수 시대에 노인건강을 위한 치매 예방교육 및 노인체육 활성화 ▶노인학대 예방 강화 ▶여성 회원 활동 활성화 ▶지역 현안 해결에 동참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한성율 당선자는 “경로당 회원의 70% 정도가 여성임에도 현재 148개 경로당 중 7개 이내만 여성 회원이 회장을 맡고 있다”면서 “여성 회원들이 자연스럽게 의사를 밝힐 수 있는 위원회를 조직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활동 범위를 넓힌다면 경로당 저변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귀포시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면서 쓰레기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쓰레기 줄이기 및 어려운 노인을 돕는 사랑나눔 등 지역현안 해결에도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1945년생인 한성율 당선자(77세)는 탐라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제주지구 청년회의소(JC) 회장, 남제주군 태권도협의회 회장, 제주도 용역심의위원회 위원장,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 상임부회장 겸 사무처장, 대한체육회 이사 등을 역임했다. 남제주군의회 의장과 제주도의회 부의장을 맡았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중앙회 자문위원, 서귀포시지회 자문위원장과 표선노인대학장으로 활동해 왔다. 장관 표창 3회, 대통령 표창 2회, 국민포장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