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참여자 교육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참여자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16 0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지회가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4개 봉사단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이행 교육을 진행했다.
무주군지회가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봉사단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인사말하는 이광부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는 3월 12~19일 2022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에 참여하는 4개 봉사단 80명을 대상으로 안전수칙 이행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자원봉사 활동은 3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월 2회 2시간 이상을 봉사활동 단장의 관리하에 진행된다. 이날 지회는 봉사활동 시작 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안전수칙 이행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무국장이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해 이론 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은 2011년도에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노인자원봉사를 활성화하여 노인의 적극적 사회참여 및 노인의 인적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개됐다. 2021년까지는 봉사단 명칭을 클럽으로 지정해 운영하여 오던 것을 올해부터 봉사단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한다. 

이광부 지회장은 “봉사단별로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주거환경 정화활동, 불법쓰레기 투척 예방 및 감시, 시장일 불법 주정차 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재능나눔 활동으로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노인 학대예방을 위한 상담 및 각종 행사장 등을 방문해 캠페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