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 “상생 협력 지향”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개최 “상생 협력 지향”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3.2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된 우수기업에 각종 혜택 제공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롯데건설이 기술경쟁력 우수기업 발굴 및 상생 협력을 위해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서류 접수는 이달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기술혁신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이면 누구나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 소개서 등 관련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포스터.(사진=롯데건설)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포스터.(사진=롯데건설)

이번 공모전의 모집분야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로 나눠진다. 5월 서류 평가를 통해 15개 기술을 선정하고, 6월 발표평가를 거쳐 6월 말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스타트업 우대를 통해 상생 협력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동시에 확보할 계획이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2천만원)부터 장려상(3백만원)까지 총 9천4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동상)에게는 정기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시험 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5월 처음으로 진행한 기술혁신 공모전을 통해 미래 건설 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술을 발굴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총 190건의 응모 기술 중 5개의 우수기술을 선정해 기술 개발 및 현장 적용을 지원했다.

실제로 대상을 수상한 에바 기업과 스마트 전기차 충전 기술 시범 단지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통합 관리 플랫폼 구축 및 기술사업화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