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부평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7기 입학식
대한노인회 인천 부평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제37기 입학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23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지회 소속 노인대학이 입학식을 개최했다.
인천 부평구지회 소속 노인대학이 입학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부평구지회(지회장 윤성순)는 3월 16일 제37기 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팬데믹 현상으로 인해 집합행사가 불가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문MC 강승연의  진행으로 하모니카(정두종, 이덕재, 백덕현), 민숙무용(김영희), 대중가요(강승연) 등의 식전공연을 우선 진행했다. 이어 합주(니구소통팀), 대중가요(박종열), 민요(김미주), 하모니카(이덕재), 민속무용(김미주, 조성미, 하덕순), 색소폰(정두종), 하모니카(백덕현), 대중가요(김충구), 퓨전공연(한마음예술 봉사단)이 축하공연을 성황리에 선보였다. 

노인대학 강좌과목은 웃음체조(일방상식, 칭찬), 노래교실, 라인댄스를 포함하는 인문ㆍ교양 수업으로 부평구지회를 알리고 지역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시 교과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노인대학은 매주 수요일에 각 반별로 소수인원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참석하여 진행하고, 비대면 강의는 매주 수요일 부평구지회 5층 대강당에서 당일 녹화를 하여 ‘부평구지회’ 유튜브에 업로드해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상시 참여인원은 노인대학장1명, 강사3명, 학생회장1명, 총무1명, 각 반장6명으로 구성한다.

이팽윤 노인대학장은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사람이 꿈을 갖고 있으면 늙지 않는다”며 “여러분들에게도 보람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을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순 지회장은 “훌륭하신 학장을 모시고 앞으로 1년 동안 여러분들의 마음의 양식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긴 만큼 여러분은 행복한 분”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배우고,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해 삶의 질은 높이면서 더욱 당당하면서도 존경 받는 어르신들로 거듭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