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정기총회 및 상반기 지도자 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 정기총회 및 상반기 지도자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3.27 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두 지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정기총회를 마치고 호원1동, 장암동 협의회             (분회) 회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형두 지회장(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이 정기총회를 마치고 호원1동, 장암동 분회 소속 경로당회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의정부시지회(지회장 김형두)는 3월 18~22일 ‘2022년도 정기총회 겸 상반기일선지도자교육’을 실시했다.

정기총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3일간 6회에 걸쳐 각동 협의회(분회)별로 40~45명씩 개최해 2021년도 사업실적 및 예산결산과 2022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6개의 부의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준수사항과 경로당 장기간 휴관으로 인한 경로당회원 관리 등을 토의했다. 

이날 의정부시 송산1동 소재 리하트재활병원과 업무협약식을 가지고, 지회 활성화 및 경로당 회장 사기 진작에 크게 기여한 의정부시 노인장애인과 박춘수 과장에게 대한노인회장 감사장을 전수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중에도 경로당 운영과 어르신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시는 경로당 회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연간 1억 4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KT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회 관내 242개 경로당에 스마트환경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경로당 회장들을 지역사회봉사요원으로 임명하여 월 5만원씩의 봉사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지원해 준 관계 기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