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주총서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승인
SK텔레콤, 주총서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승인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상 사장, ‘AI 서비스 컴퍼니’비전 담은 2.0 경영전략 설명
SK텔레콤 유영상 사장.
SK텔레콤 유영상 사장.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서울 을지로 본사 T타워에서 제38기 주주총회를 열고 2021년 재무제표 확정, 사내외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등의 안건을 승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안건 승인에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는 전년 대비 각각 4.1%, 11.1% 성장한 연간 매출 16조7186억원, 영업이익 1조3872억원으로 승인됐다. 현금배당액은 지난해 2분기부터 지급된 분기 배당금을 포함해 주당 3295원으로 확정됐다.

SK텔레콤은 구성원과 비즈니스 파트너사 및 시민의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강종렬 CSPO(최고안전보건책임자)를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김석동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을 재선임했다. SKT 유영상 사장은 이날 2021년의 성과와 함께 SKT 2.0 시대에 AI 기반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하겠다는 경영 비전 및 ESG 경영 강화 방침을 주주들에게 설명했다.

유영상 SKT 사장은 “유무선 통신을 기반으로 AI 서비스 컴퍼니로 진화하고, 본업과 연계된 ESG 2.0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나 기업가치를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 기술 영역의 변화가 나타나는 시간이 기존 5년에서 단 5개월로 줄어들고 고객들이 새로운 서비스에 적응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500일에서 1개월로 단축되는 ‘넥스트 노멀’ 시대가 도래했다”며 “SKT는 선제적으로 준비한 역량을 바탕으로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유 사장은 ESG 경영이 기업의 가치를 결정하는 주요 경영 현안이라고 강조하며, SKT는 본업과 연계한 SKT ESG 2.0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SKT ESG 2.0 경영은 △그린 네트워크를 통한 친환경 성장 △ICT 기술로 안전한 사회(Safe Society) 조성에 기여 △AI 서비스와 기술을 활용한 ESG 활동 등 본업과 밀접한 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ESG 활동을 추진해 사회적 임팩트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SKT는 ICT 기술을 활용해 더욱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SKT는 재난 문자와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 등 고객을 일상의 위험으로부터 지키는 활동을 지속해서 시행해 따뜻한 연결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AI 기술을 활용해 독거노인, 시각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돕는 사회 안전망 구축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