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청년 '뷰티 분야' 창업 지원…‘2022 코코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 청년 '뷰티 분야' 창업 지원…‘2022 코코챌린지’ 공모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3.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포스터 1부. (사진=KT&G)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포스터 1부. (사진=KT&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한다. KT&G 상상마당은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전국단위 공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다. 참가신청서는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 24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자립에도 도움을 준다.

KT&G 관계자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뷰티 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