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설계사 대상 보험사기 제보 캠페인 실시
현대해상, 설계사 대상 보험사기 제보 캠페인 실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3.3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과 브로커가 연계된 조직적 사기행위 집중 발굴
현대해상이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장기보험 사기제보 캠페인’을 시행한다.
현대해상이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장기보험 사기제보 캠페인’을 시행한다.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현대해상이 보험설계사와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협력한다. 현대해상은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5월 31일까지 ‘장기보험 사기제보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설계사들의 보험사기 제보 활성화를 통해 병원-브로커 연계조직의 범죄 피해로부터 고객과 설계사를 사전에 보호하고, 손해액 절감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대상은 현대해상 전속 하이플래너 뿐만 아니라 GA설계사까지 포함한다. 캠페인 기간에는 기 운영 중이던 ‘보험사기 제보 포상기준’을 상향향 및 추가해 포상을 실시하고, 결정적 증거가 부족한 정황 제보라 하더라도 유익한 정보로 판단될 경우를 포상하는 등 참여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 설계사들에게 사기규모,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보험계약 심사우대 정책도 실시하며, 사기적발 규모에 따라 최대 10억원까지 포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특히 캠페인 기간에는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 포상금을 지급한다. 현대해상 홈페이지 내 ‘보험사기 신고센터’, ‘사기제보 전용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제보가 가능하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험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설계사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브로커가 연계된 불법 유인행위를 사전에 차단해 선량한 고객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