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KT텔레캅, 첨단보안솔루션 구축 협력
새마을금고중앙회-KT텔레캅, 첨단보안솔루션 구축 협력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2.03.3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내 듀얼(Dual)센서 기반 ‘안전관리’ 강화
(왼쪽부터) 새마을금고중앙회 황국현 지도이사, KT텔레캅 이준성 전무이사.(사진=새마을금고)
(왼쪽부터) 새마을금고중앙회 황국현 지도이사, KT텔레캅 이준성 전무이사.(사진=새마을금고)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와 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이 30일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 회의실에서 새마을금고 내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마을금고 영업장에 KT텔레캅의 듀얼(Dual)센서 기반의 첨단보안솔루션을 구축하는데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듀얼센서는 영상과 방범센서를 결합한 형태로 빠르고 정확한 사건사고 확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설치장소의 방범센서가 이상신호를 인식하면, 신호발생 전후 15초의 영상을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관제한다.

기존 방범서비스는 방범센서에서 신호 발생 시 관제사가 텍스트로 표시되는 감지신호 패턴만을 분석해서 이상상황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구조였다. 새마을금고는 듀얼센서를 적용하면 사건사고 발생 시 전문관제사가 현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한 상황판단과 신속한 초동대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KT텔레캅과 업무협력을 통해 새마을금고가 KT텔레캅의 첨단보안솔루션을 활용해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회원의 재산과 임직원의 안전을 강화하겠다”며 “화재 및 도난 등 금융안전사고를 예방하는 효과를 제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T텔레캅 장지호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KT텔레캅이 보유한 기술 기반의 보안역량을 새마을금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듀얼센서 외에도 안전강화를 위한 보안솔루션 적용분야를 확대,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