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빌레터’ 환경보전 성과 공개…ESG 2.0 경영 강화
SK텔레콤, ‘빌레터’ 환경보전 성과 공개…ESG 2.0 경영 강화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4.05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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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 제공…종이소비‧탄소배출 감소 효과 기대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는 등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지난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약 7만7000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약 6만3000그루)보다 많은 수치이다. 또 빌레터는 종이 절감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오염을 줄이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 명으로 SKT 고객의 약 절반이 이용 중이다. SKT는 빌레터 이용 고객이 늘어날수록 종이 소비 및 탄소 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T는 빌레터를 통한 전자 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5일부터 빌레터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금액만큼 SKT가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고객에게 SK텔레콤/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를 제외한 신용카드/지방세/도시가스 등의 전자 청구서 신규 신청 한 건당 500크레딧의 행복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빌레터 이용 고객은 △SK텔레콤/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 △하나카드/KB국민카드/삼성카드/우리카드 등의 신용카드 명세서 △도시가스 8개 사의 청구서 △공공기관 지방세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전자 청구서로 받을 수 있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 담당은 “빌레터로 ESG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SKT는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사회적 책임 등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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