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OOTP 베이스볼’, 올 시즌 KBO 우승팀 전망
컴투스 ‘OOTP 베이스볼’, 올 시즌 KBO 우승팀 전망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2.04.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로스터 기반 1천 회 시뮬레이션 결과 ‘LG트윈스’ 우승 가장 높게 점쳐
OOTP 2022KBO우승팀 예측 시뮬레이션 결과 (사진=컴투스)
OOTP 2022KBO우승팀 예측 시뮬레이션 결과 (사진=컴투스)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컴투스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가 서비스하는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베이스볼)이 KBO리그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를 점쳤다. OOTP 베이스볼은 올 시즌 KBO리그의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LG트윈스’를 전망했다고 6일 밝혔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시리즈 23번째 개막을 앞두고 있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게임 내 MLB와 KBO 등 야구 인기 국가들의 공식 라이센스를 바탕으로 최신 선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OOTP 베이스볼’이 올 시즌 ’KBO리그’ 10개 구단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와 로스터를 바탕으로 1천 회의 시뮬레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정규리그 우승팀은 물론 홈런왕과 다승왕 등 주요 타이틀을 전망했다.

먼저, 올 시즌 KBO리그 우승팀 전망에는 ‘LG트윈스’가 가장 높은 확률을 차지했다. 약 31%의 우승 확률을 기록한 ‘LG트윈스’에 이어 디펜딩 챔피언 ‘KT위즈’와 지난해 창단한 ‘SSG랜더스’가 정규 리그 우승 경쟁을 펼칠 유력 후보로 꼽혔다.

또한 올해 KBO리그의 최고 화두인 스트라이크 존 확대로 인해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는 ‘다승왕’ 타이틀에는, 좌완 에이스 김광현을 비롯해 총 5명의 선수가 공동 1위로 예측됐다. 이밖에도, 홈런왕 전망에는 ‘SSG랜더스’의 ‘케빈 크론’이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OOTP 베이스볼’은 지난해 시리즈 최초 한글화 정식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