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전문 쇼호스트 육성 팔 걷는다
LG생활건강, 전문 쇼호스트 육성 팔 걷는다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2.04.12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유튜버의 꿈과 자립 지원…이색 ESG경영 실천
LG생활건강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제공=LG생활건강)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LG생활건강이 전문 쇼호스트 육성을 통해 이색적인 ESG경영을 실천한다. LG생활건강은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과정’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LG생활건강이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한 ‘내추럴 뷰티크리이터’는 경력보유여성과 미취업자가 글로벌 뷰티 유튜버로서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4기 과정이 진행 중에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약 3조원 규모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내추럴뷰티크리에이터들이 고객과 소통하며 전문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입담과 흥미로운 자신만의 콘텐츠 등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중요하다 판단했다. 이런 이유로 플랫폼을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역량강화 교육에 나선 것이다. 이번 과정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환경 분야 비영리단체인 환경재단과 함께한다.

LG생활건강은 현재까지 진행된 내추럴 뷰티크리에터 과정 중 중 우수 활동자 14명을 선발하고 8회에 걸쳐 교육 및 평가를 실시한다. 업계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전문 강사진에게 라이브 방송환경 전반과 방송 기획, 판매 스피치, 소통방법 등 라이브 커머스에 필요한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실습을 병행한다. 또한 실전 경험 확대를 위해 생방송 콘테스트를 3회로 확대함으로써 공정한 평가와 시상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정을 이수한 뷰티크리에이터는 LG생활건강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밀착 관리를 통해 이들이 지속적으로 뷰티 인플루언서 및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등으로 성장해 갈수 있도록 취업과 진로를 위한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