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장안구지회, 동전 모으기 캠페인 협약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장안구지회, 동전 모으기 캠페인 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2.04.19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지회가 동전 모으기 캠페인 및 지회 일자리창출에 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황민웅 사무국장, 로반주식회사 이사 정은, 정관희 지회장
수원시 장안구지회가 동전 모으기 캠페인 및 지회 일자리창출에 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황민웅 사무국장, 로반주식회사 정은 이사, 정관희 지회장, 로반주식회사 김민석 대표, 강상한 전무이사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수원시 장안구지회(지회장 정관희)는 4월 13일 로반 주식회사 김민석 대표이사와 동전 모으기 캠페인 및 지회 일자리창출에 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동전을 적립하고 모바일 간편결제로 전환할 수 있는 무인기기(KIOSK)를 경로당에 설치해 본인의 계좌로 이체하거나 대한노인회에 기부하는 행사다.

캠페인을 통해 잠자는 동전을 활용해 매년 신규 동전 발행으로 인한 예산낭비를 줄이고 동전생산에 따른 에너지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정관희 지회장은 “저금통에 쌓인 동전을 교환하기도 불편하고 좋은 일에 쓰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 못하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편리한 기기를 경로당에 설치해 주고 동전을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